*추가 : 1월 1일 동접자는 38만명이라고 합니다. 25일에 비하면 2만명이 늘어나는 것에 그쳤네요. 자세한 기록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2010년 12월 카오스 업데이트 전 기자간담회에서 오한별 실장님은 "50만 동접에 도전하고 싶다"라는 각오를 밝힌 적이 있습니다.
"빅뱅 업데이트 당시 내부적으로는 25만 정도의 동시접속자를 기대했다. 하지만 열심히 하다 보니 30만명을 넘겼고, 결국 41만명을 넘기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동시접속자를 예측하긴 어렵지만 이전 기록은 깨고 싶다. 이번 겨울은 많은 게임들이 맞붙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잘 해나갈 수 있을 것이고 열심히 한다면 50만명의 동접도 가능하다고 본다." [기사전체보기]
그런데 그 발표 당시 메이플의 분위기는 빅뱅의 업데이트 후폭풍(특히 잠재능력)이 끝나지 않은 상태였죠. 물론 지금도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0만이 가능한가에 대해 상당히 회의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도) 카오스 업데이트 이후 성적은 간담회때의 기대와는 새삼 달랐습니다.
12월 18일 - 28만
12월 25일 - 36만
직원1 : ㅎㄹ 36만 ㅋㅋㅋㅋ 뭐임 이거 ㅋㅋㅋ
직원2 : 안되겠다능. 이벤트 떡밥 더 뿌려야 되겠다능.
직원3 : 근데 벌써 캐시까지 뿌렸는데염. 근데 안옴 ㄷㄷㄷ
높은분 : 다 껒혀 이것들아. 어떻게든 50만 찍으셈 ㅇㅋ?
1/2/3 : ㅇㅇ
메이플의 체력이 50만 이하일 때, 나의 함정카드를 발ㄷ(생략)
뭐 그래서 메이플스토리는 50만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한번 찍어보고 싶었는가 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절대로 벗어날 수 없는 충격과 공포의 함정카드를 하나 꺼내었습니다. 그게 바로.
(무조건)1레벨업 아이템!
왓?
이건 누가 봐도 동접올리기 이벤트입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메이플의 노예이므로 이 이벤트를 도저히 지나칠 수가 없죠 하악하악[...] 참 50만을 어떻게든 찍어보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전해지네요. 그렇다고 이게 잘하는 짓이라는건 아니고...
이벤트는 정확히 2011년 1월 1일 14:30(오후 2시30분)에 열립니다. 단 1초라도 지나가면 상품이 나오지 않음. 따라서 업데이트 여부나 접속 여부는 미리 확인하심이 좋습니다요. 깜빡할지도 모르니 알람 필수. 그리고 이 아이템은 1주일간만 사용가능한 기간제아이템이며 교환불가(교불)아이템이라는 점에도 주의. 이 블로그를 오는 분들중에는 없겠지만, 만렙의 경우 이 아이템 대신 성공률 100%의 잠재능력부여주문서를 대신 받습니다.
관련글 - 메이플스토리 동접 기록 정리
덧- 제 예상엔 50만 찍으면 50만 찍었다고 감사 이벤트 한번 더 지를듯?
덧- '포풍'키워드에 이 동영상이 빠지면 섭섭하구마잉 - 그래서 깨알같이 추가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