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EXTRA PRESS 2011. 6. 28. 09:14

메이플스토리, 6월29일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기자간담회 예정



메이플스토리 6월 29일 기자간담회를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사의 인용문구를 보면


"지난 해 선보인 ‘빅뱅’, ‘카오스’를 잇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지난 해 선보인 ‘빅뱅’, ‘카오스’를 잇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지난 해 선보인 ‘빅뱅’, ‘카오스’를 잇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

.

.


Image and video hosting by TinyPic


뭐 그렇다고 합니다. 너무 이상하게 들려서 일부러 3번 썼습니다.
과연 그렇게 될지는 두고볼 일이구요.


이미 떡밥이 풀릴대로 풀린 캐논슈터를 첫번째로 다룬다고 보면 되겠죠. 이건 뭐 확실하게 정해진 거니까. 이제 중요한건 직업코드로만 추가되어 있는 나머지 2개 직업이 구체적으로 뭐냐는 거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을까 합니다. 더불어서,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도적/해적 모험가 직업군에 관한 개편 발표가 (과연) 있을까가 또 하나의 포인트. 여기에서도 발표가 되지 않는다면 그냥 개편은 없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기술시대와 같은 직업 이외의 대형 패치가 있는지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캐논슈터 외에 딱히 정해진 것들은 없네요.



실시간 중계는 역시 @nexon_kr 계정에서 하지 않을까 하는데 이 트윗을 보니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중계할 가능성도 있네요. 몇 명이나 기억할까 모르겠지만 넥슨 공식 트위터에서는 작년 겨울 카오스 업데이트 기자간담회 때에도 중계트윗을 날린 적이 있죠. 어차피 새로운 계정을 만들면 그거 팔로우하기도 귀찮으니 그냥 저 계정으로 했으면 하는 소박한 바람이 있습...그보다 넥슨은 자체 SNS인 넥슨홈이 있는데 왜 이 기회에 그걸 활용할 생각은 하지 않고 왜 트위터에서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넥슨 일생일대의 찬스인데!



[
게시물 바로가기 ]


더불어서 플레이포럼에서는 별도의 게시물을 만들어서 내일(29일) 있을 기자간담회에 대해 질문사항을 받고 있습니다. 소야는 개인사이트니까 간담회 참여 대상이 아닐 것 같구요. 인벤도 게임사이트나 참가는 하겠지만 지금 확인해보니 질문을 받는 게시물은 없습니다. 뭐 현재는 듣보잡(...)인 플포입니다만, 지금 나름대로 살아남기 위해 애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요; 아 아무튼 묻고 싶은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으로 가서 댓글을 달아보시길 바랍니다.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요즘)

  • 키유카비 2011.06.28 12:38

    얼마나 또 패치할련지..
    이번엔 .던파하고 쫌 경쟁 심하겠다..
    던파도 엄청패치하던데

  • Favicon of http://blog.naver.com/timefor88 BlogIcon 하이렌 2011.06.28 16:40

    꼭 이런 패치는 청소년분들 시험이 끼어 있을때 하죠(희생자추가). 빅뱅 콘서트도 항상 이렇더니... 그나저나 대규모업데이트라고 했는데 설마 테스피아에서 클라이언트 소식 알리기도 전에 스포 뿌리고 다니진 않겠죠(...)

  • Favicon of http://forever425.tistory.com BlogIcon forever425 2011.06.28 18:55

    이제 밸런스를 가장한 상향에는 어느정도의 내성이 생겼을텐데,
    과연 뭘로 신규 떡밥 아이템을 던질지 궁금하군요.

    뭐 만렙을 300으로 올리고 5차전직과 6차전직을 차례로 내놓고 120 이후 구간의 레벨업을 빅뱅처럼 빠르게 한다던지같은 파격적인 것도 기대해 볼수 있겠습니다. 이정도 파격은 되어야지 전만큼 효과가 있지 않을까.

    뭐 이제 더 건드리면 예전 메이플과는 정말 완전히 딴판이 될텐데요. 이건 자초한거죠 뭐. 이걸 감수하고서라도 뭔가 좋은게 있나 봅니다.

  • Favicon of http://forever425.tistory.com BlogIcon forever425 2011.06.29 18:45

    점프에서 패치 안된 직업군의 '밸런스' 문제는 건드려야 하는게 맞죠.
    단지 '밸런스를 가장한 무한 상향놀이'가 문제가 있을 뿐이고 이걸 계속하면 내성이 생길거란 겁니다 ㅇ_ㅇ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