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 3월쯤 포스팅을 통해서 ios용 카트라이더와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중 ios 카트라이더는 이미 출시가 되어서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었죠.
이번엔 페이스북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8일 넥슨은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인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쳐(Maplestory Adventure)'를 정식 서비스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보도자료.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전 세계 1 억 명 이상의 유저들을 사로잡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미학과 액션 중심의 게임 플레이,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짧아진 게임 주기에 맞게 최적화시켜 서비스된다.
플레이어들은 PC온라인 버전' 메이플스토리'에서 볼 수 있었던 전통 MMORPG 요소는 물론,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소셜 게임다운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최근 11일간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테스트 초기에만 3만 명을 넘어서는 유저들이 몰릴 정도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으며, 4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페이스북 "라이크(like)" 기능을 통해 호감을 표하기도 했다. 또한 길지 않은 테스트 기간 동안 86만 2천회 이상의 퀘스트 진행 횟수, 1,420만개에 달하는 아이템 거래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건 보도자료고, 실제로 게임을 하시려면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어제 간단히 플레이.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쳐'
해보시면 금방 아실수 있겠지만, 현재 직업은 전사와 마법사만 가능. 온라인판과 달리 모험가이지만 남캐여캐 선택이 가능해 넷카마질이 수월합니다(...). 또한 온라인판과 다르게 이동/아이템줍기/공격/메뉴호출 등을 전부 마우스로 해야 합니다. 키보드 조작에 너무 익숙해진 탓인지 저는 이게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지네요 ㄷㄷ
그리고 체력(hp) 대신에 에너지(energy)라는게 있습니다. 에너지는 내가 한번 공격을 할 때마다 조금씩 사라지는데 이게 0이 되면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몬스터에게 맞을 때도 에너지가 깍이게 됩니다. 피로도+체력의 개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듯. 에너지는 5분마다 차니 하드코어하게 플레이하시려면 시간계산을 잘 하시는게 중요하겠군요.
참고글 : MapleStory Adventures Launches on Facebook Today (영문)